본문 바로가기
건강

항염증의 최고봉 로즈힙 퓨레 넌 누구니?

by זיגבךיםמש 2023. 1. 25.

로즈힙은 야생장미가 피고 난 후에 맺히는 붉은 항염 열매로 부드러운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.

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필수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해서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개선해 줍니다. 이제부터 왜 로즈힙 퓨레를 섭취해야 되는지 이유를 알아볼까요?

 

로즈힙의 영양성분

 

◇ 섬유질 

24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96% 함유

 

◇ 비타민

비타민 A의 함량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87%, 비타민 C의 함량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무려 710%로 오렌지보다 10배 정도 많다. (수용성이므로 우리 몸에서 쓰고 남은 것은 배출됨)

 

◇ 미네랄

칼슘과 마그네슘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17%, 칼륨은 12%, 철분과 인은 6%, 망간은 51%, 구리는 6%,  아연은 2% 함유

 

◇ 이외의 항산화 성분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하다.

 

로즈힙의 효능

 

◇  항염기능

필로귀논 성분이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생산을 억제해 몸속의 염증 수치를 낮춰 여러 질병을 예방한다.

 

◇ 면역력 향상

비타민의 보고라고 할 만큼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 감염을 예방해 준다.

 

◇ 강력한 항산화작용

루비잔틴 성분이 체내 조직을 손상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정상적인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도와준다.

 

◇ 혈관질환 예방

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이 있어 혈관의 신축성을 증진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.

 

◇ 비만예방

티리로시드 성분이 지방대사에 관여해 내장지방감소와 쉽게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을 제어해 항당뇨에 효과가 있다.

 

◇ 관절염 완화

로즈힙 껍질과 씨앗에 함유되어 있는 연골을 부드럽게 만들어 연골을 보호하고 관절 손상을 예방하여 통증완화에 도움을 준다.

 

◇ 빈혈 개선

시금치에 풍부한 철분성분이 4배나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준다.

 

◇ 눈건강

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눈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.

 

◇ 피부 상피세포의 재생

항산화 물질이 노화로 인한 세포손상과 염증에 대응해 노화성 피부를 개선, 기미나 잡티 생성을 막아준다.

 

◇ 뼈건강

비타민K 성분이 고관절 질환이나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에 도움을 준다.

 

로즈힙 이용방법

 

생열매로 먹기 부담스럽기 때문에 가공을 거쳐 오일로 사용하기도 하고 차, 퓨레, 정제, 소스 및 분말 등으로 섭취하기도 한다.

 

◇ 오일

     - 화학 용제를 사용하지 않고 저온에서 추출하는 방법인 냉압착 방식이나 초임계추출방식으로 추출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공과정에서 영양소 파괴가 적어 좋다.

     - 피부톤 개선, 주름억제, 피부염증완화, 여드름 흉터 예방과 감소효과가 있으나 진행 중인 여드름엔 No

     - 비타민 E와 베타카로틴 성분으로 인한 피부 보호 장벽 강화 효과가 있다.

     - 대부분의 피부유형에 적합하며 콜라겐 형성을 촉진하고 자외선 손상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.

 

 분말

     - 제품단가를 낮출 수 있어 대부분 오일을 짜내고 남은 것을 다시 추출하여 분말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. 이때 지용성 비타민 성분이 제거되므로 열매 자체를 통으로 추출해 성분의 손실이 없는 분말을 선택할 것

     - 하루에 5g 정도를 물과 함께 음용하거나 생과일주스 또는 요구르트에 뿌려먹거나 각종 요리에 첨가해 먹기도 한다.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므로 차갑게 먹는 것을 추천한다.

 

◇ 차

     - 로즈힙 차는 주로 히비스커스와 배합되어서 나오는 제품들이 대부분으로 성분표에서 함량을 꼭 확인할 것.

     - 찬물에 우려서 마시는 것이 좋고 꿀을 첨가해도 좋다.

 

◇ 퓨레

     - 열매를 통으로 갈아서 제조하므로 영양성분 손실이 적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.

     - 단맛을 뺀 토마토케첩과 비슷한 맛으로 50ml 정도를 입맛에 맞게 희석하거나 그냥 섭취해도 좋다.

     - 비타민 C 함유량이 많기 때문에 빈속에 복용하기보다는 식사 중이거나 식사 후 가볍게 하루 50~60ml(소주잔으로 1잔 정도) 복용을 권한다.

 

로즈힙 섭취 시 주의할 점 

 

- 이유식으로 사용할 만큼 안전하나 비타민 C 함유량이 유독 많아 평소 위장장애가 있다면 속 쓰림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.

- 만일 당뇨나 혈전 관련 처방을 받아 복용 중이라면 섭취 전에 전문의와 상의가 필요할 수 있다.

 

 

 

핀란드에서 주로 생산되는 천연열매 로즈힙!

섭취방법은 다양하나 로즈힙의 껍질과 씨앗의 유익한 성분까지 온전히 섭취를 하고 싶다면 로즈힙 퓨레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. 

댓글